본문 바로가기

Interesting to me/프로그램

노트북 발열방지,열내려주는 프로그램 (NHC) [다운로드/실행] Notebook Hardware Control Pre-release 6 Personal

 

노트북을 쓰다보면, 발열이라든가 각종 노트북의 하드웨어적인 셋팅을 바꿔보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노트북은 그렇게 개방적인 환경을 제공해주지 않는다.

또한, 몇몇 이름없는 브랜드의 경우, CPU 클럭을 최대로 작동되도록 셋팅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노트북의 발열이 상당하여, 자주 다운되는 경우도 있다... (필자는 MSI 노트북을 사용중..)

자체적으로 노트북 제조사에서 CPU 클럭을 자동적으로 조절해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이 프로그램을 써보라고 권하고 싶다.

설치가 되면 기본적으로 CPU 클럭을 시스템 상황에 맞게 다이나믹 스위칭으로 바꿔주게 되어 전체적으로 발열이 줄어드는 효과가 나타난다.

단, 인텔 CPU 가 탑재된 노트북에서만  가능하다... (역시 인텔이다)



설치 방법

1. 일단 위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다블클릭!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빨간 표시된 곳을 클릭한다.



마찬가지로 빨간색 표시한곳을 클릭해 넘어간다.



이번엔 노란색 부분에 표시를 해준뒤, 빨간 표시 부분을 클릭해 넘어간다.



이제 위 빨간표시부분, 즉, 설치될 폴더를 확인하고 아래 빨간표시를 클릭해 인스톨한다.



거의다 끝났다. 위 빨간부분을 체크해준뒤,
 아래 빨간부분을 클릭해 완성!!




설치가 완료 되었다.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위 빨간표시부분과 같은 그림이 보인다면 성공한 것이다.



바탕화면 아래부분에 있던 아이콘을 더블클릭해보면 위같은 사진모습을 볼수있는데. 이제부터 당신의 노트북은 다운되는 일이 줄어들것이 분명하다.